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초간단 방법 !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엑셀 활용 꿀팁 네번째 시간입니다.

 

 

https://sstongg.tistory.com/199?category=1100654 

 

엑셀 셀병합 단축키 기능! 아마 요건 몰랐을걸?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필수 프로그램인 엑셀! 다양한 문서와 엄청나게 방대한 수식으로 원하는 대로 작성할 수 있어서 널리 쓰이곤 하죠. 문서 작성의 핵심은 가독성도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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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함수활용을 통한 꿀팁도 중요하겠지만

 

각종 오류 해결과 미처 몰랐던 내용들을 알게되면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 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가로 세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 복사&붙여넣기

 

가장 간단하면서도 기초적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들어 놓은 표 전체를 드래그 한 뒤 복사 (Ctrl+C) 를 해주세요.

 

복사 설정이 되면 드래그를 했던 표 전체에 점선이 생기며 복사 준비가 됩니다.

 

 

 

 

 

복사 준비가 되었다고 해서 바로 붙여넣기 (Ctrl+V) 하지말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준 뒤, 그림과 같이 빨간 네모칸으로 표시한 부분을 Click 해주세요.

 

Click 하기 전 마우스만 올려놓아도 어떻게 변환되는지 임시로 보여집니다.

 

확인이 되었다면 빨간 네모칸을 Click!

 

 

 

 

 

이렇게 가로 세로 바꾸기가 깔끔하게 완성 되었습니다.

 

복사와 붙여넣기를 기본으로 한 가장 기초적이면서 간단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은 복사를 한 뒤 바로 붙여넣기를 하면 안된다는 점! 잊지마세요.

 

 

 

 

 

 

 

 

 

 

2.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 - 세부설정

 

보다 세부적인 기능을 활용하여 가로세로를 바꿀 수가 있습니다.

 

 

 

바꾸려는 표를 다시 드래그 하여 복사를 해준 뒤

 

붙여넣을 곳에 오른쪽 버튼을 눌러 '선택하여 붙여넣기' 를 Click 해주세요.

 

 

 

 

 

여기에서는 수식, 값, 서식, 너비 등등

 

복사해서 붙여넣을 내용들에 대한 세부내용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저는 일단 내용 그대로 다시 가로세로를 바꿀거라 '모두' 를 선택하겠습니다.

 

밑에 있는 '행/열 바꿈' 을 Check 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복사한 표의 모든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고

 

행/열 바꿈을 선택 한 뒤 변화된 표의 모습입니다.

 

세부설정을 굳이 하지 않는다면 첫번째로 알려드린 방법을 해도 무관한데요.

 

수식과 너비 등등 설정한 값은 유지하고 싶은 분들은

 

세부설정 기능을 통해 선택하여 바꾸면 된답니다.

 

 

 


 

오늘은 엑셀 가로세로 바꾸기를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실전에서 유용하게 쓰길 바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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