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제거할 수 있는 모든 꿀팁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가끔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가 손이나 신체 부위에 묻어

 

잘 떨어지지 않고 제거할 때 살점도 뜯긴 경험이 있었을 겁니다.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접착력이 강해 잘못 사용했을 시 위험한 순간접착제!

 

이번 시간에는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순간접착제 - 아세톤

 

 

순간접착제에 아세톤을 바르게 되면 화학반응이 일어나면서

 

순간접착제 성분이 점차 약화가 됩니다.

 

 

 

이때 아세톤을 발라준 후 완전히 마를 때까지

 

기다려주어야 하며, 떼낼 때는 살점이 떨어지지 않게 살살 제거하세요.

 

 

 

 

 

 

2. 순간접착제 - 식용유 및 버터

버터와 식용유에 있는 기름 성분은 순간접착제의 접착력을 약화시킵니다.

 

화장을 지워주는 화장솜이나 키친타월에 기름을 묻혀준 뒤

 

순간접착제가 묻은 곳에 몇 번 문질러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3. 순간접착제 - 따뜻한 물

가장 쉬우면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분에 따뜻한 물에 담그거나 불려준 뒤

 

비눗물과 식초 몇 방울을 묻혀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다만 물에 불리는 시간이 좀 있다 보니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긴 하나

 

제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4. 순간접착제 - 바셀린과 핸드크림

 

 

피부가 예민하시고 트러블이 자주 발생하신다면

 

이 방법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바셀린이나 핸드크림을 묻혀 문지르면

 

굳은 접착제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순간접착제 - 소금

소금을 이용해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소금의 알갱이가 스크럽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물을 조금 적신 다음

 

소금을 손끝으로 문질러 주시면 순간접착제가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5. 순간접착제 - 다리미

만약 옷과 같은 섬유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다리미를 통하여 제거할 수가 있는데요.

 

다리미를 순간접착제 묻은 곳에 꾹꾹 문질러주면

 

순간접착제 성분이 녹으면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의할 점은 너무 세게 오랫동안 다린다면

 

섬유가 오히려 탈 수도 있으니 조심조심 손질하세요!

 

 

 

 

 

 

 

 

6. 순간접착제 - 물파스

물파스로도 섬유제품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섬유에 물파스를 살살 문지른 뒤

 

그대로 몇 분 방치하게 되면 접착 성분이 정말 날아가게 됩니다.

 

 


 

이상으로 순간접착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