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매년 5월, 6월에

 

종합소득세와 부가가치세 신고까지 은근히 귀찮은 업무를 처리해야 합니다.

 

완납 처리가 되었다면 이에 준하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국세의 체납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반드시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세,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과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거나

 

온라인을 통해 전자양식으로 출력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을 할 때는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경우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되어야 합니다.

 

 

 

 

 

 

 

 

 

 

2.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효력기간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최초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기간을 초과하게 되면 효력은 유효하지 않습니다.

 

온라인을 사용하게 될 경우 국세는 홈택스를 사용하고

 

지방세는 민원 24 사이트를 통해 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3.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 홈택스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발급을 받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 후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에 위치한 민원증명을 Click 후

 

국세증명신청 코너로 접속해주세요.

 

 

 

 

여러 가지 민원증명발급 중 납세증명서를 Click 해주세요.

 

납세증명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다고 나옵니다.

 

 

 

 

개인 연락처와 이메일, 수령방법 등

 

기본 인적사항과 신청내용을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을 하면 민원접수번호가 내역에 남으면서

 

발급번호가 뜨게 되는데요.

 

발급번호를 Click 한 뒤 출력하면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최종 완료!

 

 

 

 

 

 

 

 

 

 

 

 

4.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 민원 24 (정부 24)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홈택스가 아닌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 혹은 정부 24를 검색 후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되면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 메뉴들이 정 가운데에 위치하여 찾기가 쉽습니다.

 

이 중 지방세 납세증명을 Click 해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은 온라인과 방문, FAX / 우편도 가능하다고 뜨네요.

 

민원 신청 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으며 즉시 처리가 가능합니다.

 

 

 

 

 

신청은 회원과 비회원 두 가지로 나뉘는데

 

대부분의 공공기관 본인인증은 필수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는 가급적이 아닌 필수적으로 설치 후 인증해주는 게 편리합니다.

 

회원으로 신청하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기본 인적사항과 사용용도, 수령방법을 

 

기재, 선택 후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입니다.

 

마찬가지로 민원접수번호가 발행되었으며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최종 납세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상으로 온라인으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까운 시간 내어 직접 방문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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