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코로나 여파, 2020 프로야구 개막 일정은?

안녕하세요.

 

Lee선생입니다.

 

꽃샘추위가 한껏 기승을 부리더니 오늘 낮부터는 봄 날씨의 기운이 만연하네요.

 

돌이켜보면 벌써 2020년도 3개월이나 지났고 벌써 야구의 시즌이 돌아와서 기쁘기도 하였습니다.

 

 

사실 3월이면 야구팬들에겐 설레는 마음으로 시범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달이기도 한데요.

 

안타깝지만 올해 시범경기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전면 취소가 되었답니다.

 

 

 

 

 

 

2020.02.27 - '사상 초유' 코로나19 우려에 시범경기 전면취소

 

애당초 3월 14일부터 24일까지, 열흘간 시범경기 일정이 잡혔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로

 

사상초유로 시범경기가 취소되는 사태가 발생되었습니다.

 

이는 1982년 프로야구가 출범한 이후로 처음 있는 일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세와 위험성이 얼마나 심각한지 잘 알 수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각 구단들은 해외에서 전지훈련을 하며 속속 국내에 귀국하여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20.03.28 정규시즌 개막! 

 

 

이러한 상황에서 KBO는 3월 16일, 2020년 프로야구 정규시즌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3월 28일 토요일에 개막하여 팀 간 16차전, 팀 당 144경기씩 총 720경기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참고로 2020 도쿄 올림픽이 개최되는 7월 24일 ~ 8월 10일까지는 Break Time이 걸리게 됩니다.

 

다시끔 야구가 올림픽에 공식종목으로 체택되어 국가대표로 참가하게 되는 기간이기도 하죠.

 

하지만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불안감 때문에 일정이 계획대로 이루어질지

 

지켜봐야 될 것 같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야구가 차지하는 경제적 효과는 국내 스포츠 중 단연 으뜸이 아닌가 싶을정도로

 

엄청난 영향력을 자랑합니다.

 

작년을 기점으로 하락세를 맞이하며 관중 증가의 폭이 소폭 꺾여 많은 우려를 나타내었지만

 

올해는 도쿄 올림픽이라는 국제 대회가 있어 다시끔 반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여겨졌는데요.

 

하지만 도쿄 올림픽 또한 연기 또는 중단의 논의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상당히 민감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미 국내프로농구 KBL에서는 이 사태를 두고 현재 PS시즌을 잠정연기를 시킨 상황이며

 

포스트시즌 일정이 반토막 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2월 마지막날로 예정되었던 2020 K리그도 개막전이 잠정 연기 되는 것으로 결정났었죠.

 

아직 연기 기간은 정해지지 않았고 코로나 사태가 어떨지 추세를 보고 정한다는 입장인데요.

 

또한 3월과 4월에 예정되어있던 모든 AFC (아시아챔피언스리그) 일정이 5월과 6월로 진행된다고

 

AFC는 긴급회의를 통해 발표했었습니다.

 

 

 

모든 스포츠팬들은 각 연맹에서 결정한 사안을 존중하여 마스크 착용과 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전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스스로 주의가 되어야 할 상황입니다.

 

1시즌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온 선수들과 스텝들, 팬들에게 누가 되지 않는 행보를 기대해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